시각 장애자(맹인)의 성례
2021년 7월 18일 주일은 다소 특별한 날 이었다. 두 생명이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고 받아드 린 날이기 때문이다. 특별히 한 성도는 앞을 보지 못하는 시각 장애자 이었다. 이 마을은 봉 인텐 투 마을로 인디오 주민은 약 육백 명이고 3년전 나무로 건축한 교회당을 벽돌로 재건축 한 마을 이다. 건축 시 매주 마을을 방문하며 예배를 했지만 시각장애가 있는 주민(성도)이 있는 줄은 전 혀 알지 못했다. 단지 세례 예식을 거행하기 위해 초청을 받았을 때 비로소 알았다.
새 성전에서 예배 드리는 장면
어린이들의 찬양 순서
당일 세례식 당일 수세 자는 남녀 성인 두 사람으로 그 중 남자 한 사람이 시각 장애자 이었다. 그는 가족들의 도움을 받고 예배에 참석을 했고 목사님 특별보호로 책상에 앉은 상태에서 예식문 답을 거행했다. 아마도 시각장애인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예배에 참석하면서 말씀을 듣고 신앙이 자랐을 것으로 믿는다. 세례식전 세례문답 때 그는 분명하게 그는 죄인이고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고백하며 삶의 주인으로 받아 드렸다. 할렐루야! 비록 앞을 보지 못하지만 세례문답 시 매우 흥분되고 기쁨이 넘치는 그의 얼굴을 보았다. 그간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 신체적 장애는 삶의 불편은 물론 수치심으로 그에게 많은 어려움 을 주었을 것이다. 이제는 그에게 더 이상 어두움의 두려움은 없어졌다. 생명의 빛이 그의 영혼 을 밝히고 있기 때문이다. 육체적 수치심과 불편함은 이제 더 문제가 될 수 없고 그리스도와함 께 손잡고 걸어 다니는 일만 남았다. 할렐루야! 1. 신학교 사역 신학교는 8월 첫 주부터 3주동안 유료집중 제2학기 수업을 잘 마쳤습니다. 이젠 학생들도 당연히 수업료를 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수강료를 준비합니다. 돈이 없어 공부를 못하는경우는 근로장학제도를 만들어 교육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2학 학기부터는 5명의 신 학석사와 원거리 과정을 시작 했습니다. 제 3학기는 11월에 다시 시작합니다.
2학기 마지막 수업후
2. 교회개척 사역 1) 콜롬비아 ‘성 프란시스코’ 마을의 성전 건축 공사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마을 추장 으로부터 허가를 받을 때 성전의 모형을 디자인 했던 건축 기술자가 ‘에밀리오’가 공사를 맡았습니다. 재료 공급에 차질이 없다면 외부 모형은 2개월 이내에 마쳐 보겠다고 합니 다. 창문과 내부 의자 내부 시설은 별도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가정교회 모임과 성전건축 현장
2) 보이후와수(콜롬비아)마을의 교회당 건축에 필요한 모래 25톤을 부대 담아서 운반 했습니다. 추장을 비롯하여 모든 성도들이 이 일에 참여했 이웃교회의 목사님도 참석하여 힘을 보탰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재료운 은 강의 수위가 올라 오는 11월 정도 까지 기다릴 예정 입니다.
3) 7년 전 개척한 뽈뚜리마 교회는 증축을 계획 중이고 간판을 바꾸었 일은 회복 되었습니다. 지도자 양성을 위해 ‘지우데’ 장로를 신학교로 보내어 훈련을 시키고 있습니다. 9월 첫주 유아/세례식을 거행했습니다.
4) 봉 인텐투 교회도 팬데미아 기간 중 성전 건축을 거의 끝을 내었고 두 사람에게 세례를 거행 했습니 다. 그 중 한 사람이 앞을 못 보는 장애인 인데 세 례식 동안 하나님의 큰 은혜가 있었습니다.
뽈뚜리마 교회의 세례식 장면
장애 성도의 세례식 장면
5) 성마틴 마을 가정교회 프란시스코마을의 루시오 목사와 함께 매주 방문을 하면서 어린이들과 성인들 이 함께 예배를 하고 있습니다. 김혜정 선교사는 매 주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하고 있는데 매우 효과가 있습니다. 새로운 현지 지 도자를 세우기 위해 기도 해 주십시오.
3. 교단 활동 사역
아마존 복음교단(IETFAM)의 회의가 8월 말에 있었습니 다. 졸업생들 가운데 목사안수를 위해 ‘위원회’를 구성했고 11월 회의 시 ‘목사안수 후보자’ 면접을 하기로 했습니다. 또 회의 기간을 하루 더 연장하여 목회세미 나를 동시에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대가 됩니다.
4. 자립사역
1) 양계와 오리, 양돈 사역은 현지 사역 자에게 이전하 기 위해서 졸업생 ‘에지도’를 선정하여 훈련을 시키고 있습니다. 오토바이와 농기계를 운전하는 것과 양계장 의 관리, 생산, 판매까지 전체적으로 책임을 지고 일을 시키고 있습니다.
2) 식물 사역: 아마존의 열매 ‘아사이 베리’를 가루로 만들기 위한 예비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단위 무게당 얻을 수 있는 순수 가루를 계산 하고 경제성을 확인 하기 위함 입니다. 수십톤되는물량을비행기로운송하는것은경제성이없어보이고생산현지에서제품을생산해야경제성이가능할것으로전망합니다.기계구입위해특별히기도해주십시오
잘 익은 아사이 베리 열매 와 방어 보호 장치가 없는 자연 양어장
3) 양어 사역은 건기가 시작되는 11월에 어린 물고기를 저수지에 방류할 예정입니다. 자연 야어장과 인공 저수지를 만들어 물고기를 키우는 이유는 식량으로서의 가치가 있고 고수익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 물고기 도적놈들로부터 안전하게 물고기를 키우기 위해 보호망 설치가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십시요.
4) 농업특수 프로젝트: 현지 농업전문가와 함께 수박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초기에는 옥수수를 재배 하려고 했지만 여러 번 실패 때문에 수박으로 결정했습니다. 일 헥타르 (100MX100M)의 땅을 기경하고 구덩이를 파서 석회석 처리와 6종류의 비료를 했습니다.
수박 특수 재배를 위한 땅과 모종 준비
뜨거운날씨에 식물이 타지 않도록 물 공급 위해 튜브를 설치하고 밤에는 도적놈과 동물이 들어 오지 못하도록 보초를 성 서야 합니다. 투자비가 상당이 소요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프로 젝트가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 기타: 아내 김혜정 선교사가 사역을 위해 브라질대학의 교육학 학사 과정을 마치고 6월 정식 졸업장을 받았습니다. 이론과 실습, 펜데믹으로 인해 약 6년의 세월이 필요 했습니다.
기도 제목
1. 2021년 11월 첫 주에 시작할 3학기 집중 강의와 신학석사과정시작을 위하여
2. 선교사들과학생들의 건강, 바른 영성, 바른 배움과 교육을 위하여
3. ‘보이후와수’(콜)마을 교회당 건축 위한 자재 이동과 건축 시작을 위해서(수위 상승시)
4. (콜) ‘프란시스코’마을 성전 건축완공과 ‘성 마틴’ 마을교회 교회지도자 준비를 위해
5. 콜롬비아‘성 세바스찬’마을의 교회당 건축 위한 토지 선정과 재원 마련을 위하여
6. ‘뽈뚜리마’교회의 증축 재원 마련과 자립사역 후계자를 위하여
7. 마을에세워진 교회들의 목사님들의 영성과 청소년 교육, 지도자 양성을 위하여
8. 어머님건강회복 오른팔/다리마비 ‘마를레니’의 대학입학과 큰 아들 결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