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재, 강지혜 선교사
그동안 성실히 목회하며, 일하며, 공부하며, 훈련받은 11명이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 칭찬받는 목사님들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기 제자훈련이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가서 제자 삼으라”는 말씀의 중요성을 깨닫습니다. 이번에는 24곳의 장소(교회)에서 약 200여명 정도가 훈련받고 있습니다. 3년 동안 10권의 교재를 나누며 훈련받게 됩니다. 제자훈련을 통해 모두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경험하고 고백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제자를 낳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희망찬 미래”가 제자훈련을 시작하게 하신 것도 하나님입니다. 아이티 크레올로 된 제자훈련교재(성경공부교재)를 찾기 어려울 때 하나님은 수년 전부터 TEE (Theological Education by Extension) 성경공부 교재를 아이티 크레올로 번역하게 하셨고 제자훈련 교재로 쓰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건강한 선교를 지속하기 위해서 제자훈련이 계속되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26번째 아이티 교회지도자 세미나가 2박 3일 동안 있었습니다. 신성국 목사님과 Sam Capitano 목사님이 강사로 섬겨 주셨습니다.
요즘 도미니카 공화국 정부 차원에서 합법적 신분이 아닌 아이티분들을 대규모로 추방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약 6만 명을 추방하였다고 합니다.
합법적인 신분증이 없으면 곳곳에 있는 검문소를 통과 할 수 없고,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세미나 참석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50여 명이나 참석했습니다. 평소 세미나보다 적은 숫자임에도 감사 감사했습니다. 한 분 한 분이 소중했습니다.
15곳의 희망공부방(아이티 어린이들)과 희망유치원(도미니카 어린이들)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학기에도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외우고, 글과 숫자를 잘 배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복음이 다양한 방법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신분 때문에 아파도 병원이나 보건소를 갈 수 없는 분들에게 찾아가는 의료는 큰 위로가 됩니다. 사람들을 찾아가서 정성껏 시력검사를 하고 안경을 맞추어 주는 이유는 우리에게 먼저 찾아오신 예수님의 사랑 때문입니다.
마을로 찾아가서 한 사람 한 사람의 이름을 부르며, 간절한 마음으로 드리는 기도의 능력 을 믿습니다. 집집마다 찾아가서 전하는 전도로 잃어버렸던 형제, 자매를 찾을 수 있음을 믿습니다.
아이티(Haiti)가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그래서 국경을 맞닿은 도미니카 공화국도 긴장하고 있고 도미니카 공화국에 사는 아이티분들은 더욱 긴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안정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아이티교회가 말씀 위에 선 교회, 교회 낳는 교회, 선교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희망찬미래”가 아이티 선교사를 훈련하고 파송하는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LUKERSON 목사님 가족이 서부 아프리카 선교사로 가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잘 준비되게 하소서.
교회 없는 마을에 계속 복음이 전해지게 하시고 교회가 개척되어 예배하게 하소서.
“희망유치원” “희망공부방"학생들이 하나님이 주신 꿈을 품고 살아가게 하소서.
2기 제자훈련이 시작되었습니다. 목사님, 사모님, 리더들이 말씀으로 훈련되어 건강한 하나님의 사람들로 성장하게 하소서.
기도로, 선교비로, 관심으로 함께 하는 동역자님들의 영혼육이 강건하게 하소서.
“희망찬미래”와 함께 할 선교사님을 보내주소서. 장단기 선교사님을 기다립니다.
신현재, 강지혜 선교사의 영혼육이 강건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