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테말라 고성봉/현옥 선교사
샬롬 ~ 새해 인사드립니다. 늘 저희를 사랑해주시고 함께 하시는 동역자 여러분, 평안하셨습니까?
올 한 해도 감사함으로 시작하게 되어 참으로 기쁩니다. 새해에도 주님의 명령에 순종할 때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일들을 기대하며 다시 또 전진합니다. 늘 보내주시는 기도와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Muchas Gracias y Bendiciones !!
이동 의료 사역 : 작년에 많은 요청이 있었으나 실행하지 못한 곳 들 중 우선 순위를 정하여 이동 의료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옆 호수 마을 San Pablo부터 시작하였는데, 말씀드렸던 젊은 선교사 부부가 섬기는 천막교회에서 많은 은혜가 있었습니다. 원래는 교인들과 교회 아동들만을 위한 치료사역이었으나 인근 주민들이 더 많이 몰려 오는 바람에 교회를 알리면서 전도하는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 사역을 위하여 여러 곳에서 의료진과 도우미들이 찾아와 동참하게 된 점도 참으로 기쁜 일입니다. 내과/소아과/상담/돋보기/어린이 사역 등으로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데에는 미국/한국/멕시코/과테말라 출신들의 섬김이 어우러졌습니다. 이 일로 한 작은 지역 교회가 힘있게 성장하기를 소원합니다.
한편, 태평양에 연해 있는 마을 Puerto San Jose는 극도로 뜨
거운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가난한 주민들이 더 많이 몰려 사는 열악한 곳입니다. 이 곳 시장 부인이 운영하는 긍휼팀/경찰/시청 직원들과 연합한 이동의료사역은 내과/소아과/치과/한방과 등으로 진행하였는데, 특히 한방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치과 혜택이 전혀 없는 곳이어서 저희가 가지고 있는 치과 장비를 총 동원하여 치과 사역을 크게 펼쳤습니다. 저희에게 모든 장비를 운송할 큰 차량이 없는 점과 열악한 도로 사정으로 인한 어려움도 있었으나 많은 주민들이 의료혜택을 보게 되어 참으로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이 외에도, 생활이 어려운 가정들을 위해 의사와 함께 직접 가정 방문을 하며 온 가족을 진찰하는 의료 사역이 저희 마을부터 시작되어 연약한 자들을 돌보며 계몽/교육을 하게 하시니 또한 감사합니다. ( 어른 6명/아동 8명이 사는 한 가정의 사진입니다 )
장애 사역 : 2월의 특수 휠체어 제작 프로젝트는 토랜스 참사랑 교회와 몇 분의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는데,
이번에는 쉘라 지역의 팀 리더인 소아과의사 가비가 주관하여 휠체어 뿐 아니라 < 물리 치료/심리 치료/장애아와 부모를 위한 내과 진료/전도와 기도 > 등 다양한 노력으로 시골 지역의 중증 장애 아동과 그 가정들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특수 휠체
어와 함께 사랑의 양식/성경/비타민/의류등이 전해졌습니다. 올 해에도 샬롬 장애인선교회와 개인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여러 곳에서 또 다시 특수 휠체어와 사랑의 양식, 장학금, 성경, 신경계 약 등을 전하게 되는데, 샬롬 선교회는 장애 사역 뿐 아니라 고아와 과부에 대한 긍휼 사역도 올 해 계획하고 있어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이 가장 연약한 곳으로 전해지게 될 예정입니다.
한편, 신경계 약을 나눠줄 때면 늘 맘이 아픕니다. 너무 강한 약들이지만 이 약이 없으면 발작할 위험이 높기 떄문에 안타까운 맘으로 약을 나눕니다. 현재 25명의 중증 장애 아동에게 31 종류의 약을 전하고 있습니다.
의료선교사 제자 양성 : 함께 사역하는 이 곳 젊은 의사들을 격려하며 그들에게서
새로운 의료선교의 비젼 얘기가 나올 때마다 저희는 가슴이 벅찹니다. 그들의 선교에 대한 열정이 참으로 대단합니다. 저희가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 지 늘 고민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엘에이에서는 한 후원자를 중심으로 < 과테말라 선교 후원 모임 >이 결성되었고, 치과의 경우에는 미국 로마린다 치대교수님 가정을 중심으로 < 과테말라 치과의료선교 모임 >이 구성되어 이 곳의 리더들을 발굴하여 선교 사역을 upgrade 시키는 방안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너무도 감사한 일입니다.
한 젊은 양방 의사와 한의사는 비젼을 함께 나누면서 양/한방 종합병원을 꿈꾸고 있는데, 그 곳을 < 선교 기지 >로 구상하며 기도하면서 설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축복하셔서 그들의 꿈대로 이루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또 하나 기쁜 일은, 하나님께서 소셜 워커인 저희 집 여주인을 감동시키셔서 지난 달부터
저희의 행정 일을 돕게 하신 일입니다. 선교단체에서 일한 경력이 있고 호수 주위의 산골 구석 구석의 상황을 잘 아는 터라 저희 사역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이 집 주인 부부를 보면 장차 이 호수 지역 선교를 위한 좋은 리더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은 감동이 있어서 기쁜 맘으로 기대해봅니다. 기도해주십시요.
< 기도제목 >
올 한 해 < 사역보다 하나님께 집중 >하는 선교생활이 되게 하옵소서
호수 주위의 이동 사역을 위한 새로운 로칼 의료진들을 순적히 만나게 하옵소서
이동의료사역과 장애사역, 긍휼사역 등 저희의 모든 사역들을 통하여
예수님이 꼭 전해지기를 소원합니다
비포장 도로인 호수 주위 마을사역을 위한 이동의료차량 구입 – 지난 연말에 미국 방문 시 몇 분의 후원자께서 차량헌금을 시작하여 주셔서 감사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 양가 노모님 방문과 미국에 있는 자손들의 건강/신앙을 위해 기도합니다
*** 최근의 사역 동영상들이 젊은 의료진들에 의해 제작되어 Facebook < Mercy Trucks International > 에 posting 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에도 저희와 함께 < 선교 >해주십시요 늘 감사드립니다 ~~~
과테말라 고성봉/현옥 선교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