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봉, 고현옥 선교사
샬롬 ~ 저희와 늘 동역하시는 모든 분들 평안하신지요? 우기에 들어선 과테말라는 곳곳에 산사태가 나서 통행이 어렵기도 하지만 초록이 무성한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지난 두 달 간에도 하나님께서 동행하심으로 감사함이 넘쳤습니다. 여러분과 합력하는 모든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기에 날마다 주님께 엎드립니다. 늘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UCHAS GRACIAS & BENDICIONES ~~
MISSION CLINIC 사역
하나님께서 특별한 계획이 있으셔서 호수 마을에 세우신 양한방 협진 클리닉은 날마다 은혜가 넘칩니다. 전무했던 소아과/한방과 진료 및 건강 계몽 교육이 있어서 커뮤니티에 유익을 끼칠 뿐 아니라, 호수 너머에 있는 무의촌 지역으로 함께 의료진들이 가서 이동진료를 해주기도 하고, 지역 장애아동들을 무료로 진료하는 등 다양한 사역으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한방의 인기가 높아서 점점 많은 환자들이 생기고 있으며, 내과/소아과/상담치료/한방과에 이어 물리치료과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간호사도 고용하여 보다 전문적인 진료/왕진 뿐 아니라 무료이동진료사역을 나갈 때에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 법적인 서류 절차를 기다리고 있는데, 모든 사역이 과테말라 의료진들의 자립과 의료선교사로서의 훈련에 촛점이 맞추어지도록 애쓰고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으므로 집중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장애 사역
이번 달에 호수 너머 한 시골 마을에서 치루어진 휠체어 사역에는 3년 만에 코스타리카 팀이 함께 하여 더욱 풍성했습니다. 감사하게도 엘에이 샬롬 선교회와 과테말라 선교회가 휠체어 제작비를 전액 후원하고, 네덜란드/엘살바도르/미국/한국 출신 선교사들과, 호수 마을 장애센터, 현지 공무원들이 모두 모여 합력하는 아름다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게다가 제작 단체인Beeline Wheelchairs가 코스타리카에 진출하게 되는 다리 역할도 하게 되는 중요한 순간이어서 더욱 기뻤습니다. 샬롬선교회의 후원으로 장애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성경 보급과 고아/과부를 위한 양식/성경 지원 사역은 늘 지속되고 있습니다. 인구 전체의 15프로나 되는 장애인구를 다 커버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께서 특별히 사랑하시는 영혼들을 섬기는 일은 시간과 물질, 노력이 많이 들어도 늘 보람되고 기쁩니다.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동 의료 사역
호수 너머 무의촌 지역 마을과 호수 마을에서의 이동의료 사역은 현지인 목회자들과의 협조로 매달 잘 준비되어 치루어지고 있는데, 6월에는 특히 코스타리카 의료팀(Mercy Trucks)과 협력을 하여 더욱 감사했습니다.
노련한 선교사님이 현장에서 문제가 생긴 치과 기계를 즉석에서 고쳐주고, 젊은 유럽 선교사님이 많은 장비를 이동해줘서 얼마나 일이 수월하였는지요. 늘 합력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8월이나 9월에는 저희 의료팀이 코스타리카로 아웃리치를 가서 그 곳 원주민들을 위한 이동사역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무의촌 지역에서의 이동의료사역을 통하여 꼭 주님의 사랑과 복음이 전해지기를 바랍니다.
기도제목
감사한 모든 사역들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겸손한 신앙이 되기를 원합니다.
미션 클리닉을 통하여 현지 의료진들의 수입이 안정/증가되고, 현지 의료인 선교사 제자가 많이 양성되기를 소원합니다.
7월과 8월에도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사역지로 순종하며 나아가기를 바랍니다.
사역 때 마다 장비 이동에 가장 필요한 <튼튼한 의료차량>을 보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한국에 계신 양가 노모님의 건강을 특별히 지켜주시고, 미국에 흩어져 있는 자손들의 신앙과 건강을 지켜주소서 합력하는 기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