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주 황사라 선교사
HARMONY KOREAN CHURCH
HARMONY DREAM CENTER
403 S. CLOVIS AVE
FRESNO CA 93727
559-999-8625
수신: 찬양교회 선교부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기도와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곳 여름은 무덥고 매일 38도에서 42도로 계속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 V.B.S.를 기도로 준비하며 은혜롭고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펜데믹으로 멈추었던 V.B.S.를 6월27일~8월4일까지 6주간 진행하려고 합니다.
잠자던 영혼들을 깨워서 달리다굼의 역사로 일어나게 하고 집에서만 머무는것에 습관화된 몽.아시안 민족들을 교회로 초청하여 복음을 전하는 것이 가장 큰 기도 제목입니다.
선교부에서 몽족 선교가 특별히 선교관점에서 어떤 전략적인 중요성이 있는지 요청을 해오셔서 기쁨과 감사함으로 기도하며 보고 드립니다.
선교적 관점에서 본 몽족과 선교 미래
1.몽족 인구분포(전체 약600만명)
중국 2,900,000 베트남180,000 라오스 510,000 미국 330,000 태국 260,000 프랑스 21,000
미얀마 41,000 오스트리아4200 기아나 2100 아르핸티나 4300 캐나다1300 일본 270
한국 20 캄보디아 1800 홍콩 500 부탄 600 네팔300 방글라데시 400 필리핀 600 몽골 150
2.미국내 몽족(33만명)
캘리포니아 130,000 미네소타 100,000 Fresno County 70,000
3. Religion
Shamanism • Christianity • Buddhism
4.하모니교회 몽족과 아시안 사역 요약
매주 토요일 아웃리치를 통한 어린이 K~12 Grade, College 예배와 성경공부
매주 주일 한글학교를 통한 몽. 아시안 복음전파
매주 토요일 어른들을 위한 한방 사역과 전도
여름 6주간 V.B.S.를 통한 500명 초청잔치와 전도
가을 추수감사절에 친구초정주일로 새생명 전도축제
여름방학, 겨울방학에 비젼트립으로 중.고.대학생들 Retreat
크리스마스에 친구초청주일로 새생명 전도축제
겨울 Hmong New Year 일주일 노방전도와 사랑의 선물 나눔
5.전략적인 관점에서 본 FRESNO 몽족과 아시안 난민
FRESNO COUNTY 에 살고 있는 몽족이 7만명정도 됩니다. 이곳에는 몽족이외에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크무,태국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난민들이 함께 살고 있으며 그중에 단연 몽족 숫자가 가장 많습니다. 하모니교회에 나오고있는 인구 분포 역시 몽족이 약70%정도, 그다음,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일본, 태국, 크무 순입니다.
몽족은 세계 20여개국에 흩어져 살고있는 소수민족입니다. 중국에서는 묘족이라고 부르기도합니다. 몽족의 특징은 어느 나라에서든지 자기 고유한 문화를 간직하고 수천년을 디아스포라로 살고 있습니다. 각나라에 살고 있는 몽족은 자기 언어인 몽족언어와 거주하고 있는 나라 언어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에 살고 있는 몽족은 교회를 나가는 비율이 어떤 소수민족들보다 높고 열정이 대단합니다. 예를 들어서 태국에 크리스천 비율이 3%정도 됩니다, 그중에 몽족 크리스천 비율이 70%정도 됩니다. 라오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베트남 북쪽을 중심으로 살고 있는 몽족들 역시 열악한 환경이지만 크리스천 비율이 타 소수민족에 비해서 월등히 높습니다. 선교적차원에서 몽족은 미래의 소수민족들을 선교할 수 있는 귀중한 디딤돌역할을 할수있습니다. 각 나라에 흩어진 몽족은 자기 언어와 거주하고있는 나라 언어를 이해할수있기에 얼마든지 몽족이 몽족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 몽족이 다시 각 나라에 흩어진 몽족에게 전파하고 그땅에 살고 있는 타민족에게도 전도가 가능합니다. 소수민족 중에서 몽족처럼 핍박을 받고 살며 그리고 세계 여러나라에 흩어져 살고 있는 부족은 흔치않습니다 그러나 저들은 자기 문화를 지키고 있으며 지금도 해마다 세계에 흩어진 몽족들이 모여서 민족정신과 문화와 정체성을 확인합니다. FRESNO는 미국에서 가장 큰 몽족 축제가 12월26일부터 일주일간 FRESNO FAIR에서 열립니다 10만명 이상이 참여합니다. 물론 해마다 저희는 부스를 만들어 놓고 그곳에서 노방전도를 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고 있습니다.
선교적 관점에서 보면 몽족의 구원은 곧 소수민족을 전도하는 지름길입니다. 몽족은 한국 사람들과 유전인자가 매우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몽족사람들은 한국과 한국문화와 한국 사람들을 매우 좋아합니다. 한국사람들이 그들에게 복음을 전해서 그들을 선교사로 세워서 다시 그들의 민족이 살고 있는 나라들로 파송한다면 어떤 선교전략보다도 더 큰 효과적인 선교가 될것입니다. 실제적으로 저희는 2019년에 몽족 대학생들을 데리고 태국 북부 몽족 마을로 들어가서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곳에서 충만한 성령의 역사가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교육받은 몽족 대학생들이 몽족 언어로 복음을 전할때 놀라운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아무리 선교사가 열심히 하여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지인을 키워야 하는데 저희는 이곳에서 12명의 선교사를 키워서 동남아와 몽족들이 살고 있는 나라로 파송하는 것이 큰 기도제목입니다. 현재까지 이곳에서 자라고 전도받아서 저희 교회로 나와서 신앙생활하고 선교사로 부름받은 학생들이 4명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재정적인 후원 때문에 모두 미국교단으로 보냈지만 앞으로 8명을 더 찾고 훈련하여 몽족들이 살고 있는 땅으로 보내는것입니다. 그사역의 일부를 현재 저희 하모니 교회가 몽족과 아시안 선교를 하면서 감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라는 특수한 나라에 수많은 이민자들이 들어와서 각기 자기 종교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그들을 전도해서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신 사랑의 말씀으로 훈련하여 주예수의 가슴을 안고 그들의 나라로 가도록 다시 파송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선교가 될것입니다. 몽족을 예수믿게 해서 일꾼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인내가 필요합니다. 가난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살고 있는 저들에게 필요를 채워주기도해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 가운데서 진실로 소명받은 몇사람이 나온다면 그 민족은 깨어날것이며 그 흩어진 민족들이 살고 있는 나라와 주변의 소수민족들까지 복음이 왕성하게 역사할 것입니다.
지구촌에 수많은 소수민족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몽족전도와 선교에 지금까지22년 헌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섬길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에 다시 한번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레즈노 몽족과 아시안을 섬기고 있는 광야에 외치는 자의 소리(마3:3)
황인주 황사라 황이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