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즈노
선교지 소개
HARMONY KOREAN CHURCH
ASIAN &HMONG MINISTRY
1835 N. WINERY AVE
FRESNO CA93703
559.999.8625
선교지 정보
몽족은 베트남, 중국, 라오스 등지에 사는 묘족이다. 중국에 가장 많이 거주하는 묘족과 같은 민족 집단으로 같은 계통의 언어를 말하는 사람들은 태국,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등의 산악 지대에 살고있다. 중국에서는 55개 소수 민족의 하나이다.
절대다수의 몽족이 라오스 내전에서 파테트 라오의 공산주의 군대에 맞서 싸웠다. 1975년 파테트 라오가 라오스의 정권을 장악하자, 수 만명의 몽족은 태국에 정치적 망명을 요청했다. 이들은 1970년대 이래 서방국가에도 망명을 신청하였다. 거의 대부분은 미국에 망명을 신청하였으나, 오스트레일리아(호주), 프랑스, 프랑스령 기아나, 캐나다, 남아메리카에도 망명했다. 유엔의 재정착 지원 프로그램에 따라 일부는 라오스로 돌아왔다. 대략 8천명의 몽족 난민이 태국에 거주하고 있다.
1993 년 현재 프레즈노에는 약 35,000명의 몽족이 살고 있으며 프레즈노에 도착한 많은 몽족은 공공 주택 프로젝트에서 공공 지원으로 살고 있으며 기술력과 영어 능력이 부족하여 직장 선택의 폭이 좁다.
사역 내용
후레스노에 아시안 사역
매주 토요일은 OUTREACH를 진행중이며 특별히 어른들을 위해서 한방팀이 꾸준히 매주 마다 봉사를 해 주셔서 현재까지 100여명의 몽족,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 기타 어른들이 오고 있으며 그분들에게 조금씩 복음의 단비를 뿌려 주고 있습니다.
몽족단기선교
하모니교회 청년들 가운데 7명이 몽족 선교를 위해서 태국으로 갑니다. 후레스노에서 태어나고 자라고 한번도 비행기를 타 본적도 없는 청소년들입니다. 가족들의 핍박을 받으면서 예수님을 믿고 이제는 자기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단기선교를 갑니다. 후레스노에서 15명이 출발합니다. 의료진과 저희 교회 몽족 청년들이 포함 되어있습니다. 한국에서 3명이 합류하고 태국에서 선교사님과 통역자들이 함께 하며 전체 24명이 합력하여 선교를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