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선교지소식

공개·회원 2명

과테말라 선교지 소식 (2022년 9월)

고성봉, 고현옥 선교사


ree

샬롬, 평안하신지요?


하나님께서 모든 분들에게 긍휼과 평강과 사랑을 넘치도록 부어주시기를 기원합니다(유다서 1장 2절).


처음으로 가진 그룹 의사들과의 단합모임 기간 동안 옛 마야 유적지를 방문해보니, 오랜 식민지 생활로 인한 이들의 어두운 아픔이 조금이나마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이토록 많은 선교사를 이 땅에 보내시는지도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지난 두 달 간의 사역을 보고드립니다. 기도로, 물질로 늘 동행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ree

1. 미션 클리닉 사역 --- 호수 마을에 자리잡은 미션 클리닉은 점점 더 한방 치료가 잘 알려져서 바쁘게 진료하고 있습니다. 지역 목회자들과 선교사, 장애아동들을 무료로 치료하며 식생활 개선 캠페인과 운동요법을 병행하고 있는데 효과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시골 작은 마을이지만 이 곳도 현대인의 질병과 스트레스로 인한 고통을 많이 호소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편 그동안 애쓴 소아과 의사 가비와 중의사 린 자매가 독립 사역을 하게 되어 현재 새로운 소아과 의사와 전문의들을 찾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필요를 채워주는 클리닉이 되기를 소원하오니 꼭 기도해주십시요.



ree

2. 이동의료 사역 --- 미션클리닉이 있는 건물에서 일하는 청년 청소부와 대화를 나누는 중에, 고향인 호수 너머 산골 교회에서 주일학교 교사로 봉사하며 고학하여 교사 자격증을 딴 열심있는 청년임을 알게 되어, 그 지역으로 팀을 꾸려 사역을 가 보았습니다. 가족 계획이 없는 산골 마을이라 각 가정마다 많은 자녀들이 있는데, 모두 호흡기 질환, 피부 질환 등으로 고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곳에도 스트레스 환자들이 많아 소아과 뿐 아니라 한방과/내과/산부인과/상담과로 봉사를 하였고 이 번 달에는 치과팀을 꾸려 갈 예정입니다. 그 청년이 마을 학습 부진아들을 위한 애프터 스쿨을 꿈꾸고 있어서 앞으로 귀한 합력이 계속되리라 믿습니다.


3. 장애 사역 --- 엘에이 샬롬 장애인 선교회와 과테말라 선교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휠체어 사역이 현지 의료인과 협조하는 여러 상황으로 인하여 두 달 간 지연되어 9월에 아동병원에서 단체로 실행될 예정입니다. 장애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및 교육비 지급과 가정 방문은 계속 되고 있으며, 특히 음악교육을 받는 학습 부진 장애 아동들의 모습도 대견합니다.


ree
ree


















4. 긍휼 사역 --- 생명의 양식, 의류 및 비타민과 성경을 들고 미망인 가정을 방문하는 중에, 학교에 가야 하는 아동들이 장작을 하러 산으로 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늘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나 기도 후 작은 정성 놓고 돌아서는 작은 기쁨이 있습니다.


ree

5. 의료선교사 제자 양성 사역 --- 의료선교사 양성 프로젝트의 첫 제자인 소아과 의사 가비와 두번째 제자인 중의사 린 자매가 독립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쁜 일이지만 떠나 보내는데 얼마나 마음이 아픈지요…아무쪼록 잘 성장하여 앞으로 좋은 합력자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요. 하나님께서 도우실 것을 믿으며 축복합니다. 씨를 뿌리는 일은 늘 수고가 따르지만 열매를 바라보며 또 새롭게

전진합니다.


ree

그간 잠깐씩 저희 의료사역을 돕던 고 3 조카와 다른 고3학생 한 명이 하나님의 감동을 받아 의사가 되기로 결심하고 진학하였습니다. 한편 저희를 도우시는 미국과 한국에 계신 치과 닥터분들이 저희와 함께 사역하는 젊은 현지인 치과의사들에게 < 온라인 덴탈 강좌 >를 1년 간 무료로 열어주신다고 해서 현재 설문조사를 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들에게 너무 큰 축복입니다. < 과테말라를 위해 스스로 현지 의료인들이 봉사 >하게 만들려는 저희의 최초 목적을 향해 달려가는 중입니다. 늘 협력해주셔서 얻는 열매입니다.











< 기도제목 >

  • 올 하반기 일정을 하나님의 뜻대로 인도하소서.

  • 독립한 두 의사들의 의료 사역을 축복하소서.

  • 미션클리닉에 새로운 전문의들을 보내주셔서 의료선교사로 잘 양성되도록 인도하소서.

  • 모든 사역을 통하여 주님의 복음과 사랑이 전달되기를 소원합니다.

  • 저희들의 영육의 강건함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요.

  • 고성봉 선교사 어머님이 8월에 소천하셨습니다. 못 가 뵈었으나 천국에 입성하셔서 감사합니다.

  • 한국에 계신 고현옥 선교사 어머님의 강건함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요.

  • 시카고와 엘에이에 있는 자손들의 신앙과 비젼, 건강을 위하여 기도드립니다.



ree

ree


8회 조회
bottom of page